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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생각

바꾸면 정말 도움이 되는 사소한 습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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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스크 향 피하기

- 시중에 파는 머스크향은 인공 사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에스트로겐과 분자구조가 비슷해 우리 몸이 호르몬으로 착각하기 쉽다. 여성의 경우 유방암, 불임, 성조숙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2. 탄산음료, 맥주, 커피 마신 뒤 바로 양치질하기

- 치아의 가장 바깥층에 있는 '에나멜'을 손상시킨다.

 

3. 시끄러운 음악 듣기

- 90 데시벨 이상의 시끄러운 음악을 듣게 되면 '소낭'이라는 내이구조가 자극되어 뇌가 편안해지고 기분 좋아진다. 단, 장시간 들으면 난청을 유발한다.

 

4. 식후 허리띠 풀기

- 허리를 조여매고 있는 허리띠를 풀 경우, 압박이 없어져 소화기관이 활성화해 장에 도움이 된다.

 

5. 가르마 한 달에 한 번 바꾸기

- 가르마를 한 방향으로만 타면 가르마에 따라 탈모가 생길 수 있다.

 

6. 빈 속에 바나나, 신 과일 먹지 않기

- 신장에 무리를 주고, 속 쓰림을 유발한다.

 

7. 치약에 물 묻히지 말기

- 세균, 치석을 제거하고 광택을 유지하는 연마제가 씻겨 내려간다.

 

8. 세안 후 수건으로 닦지 않기

- 피부가 손상된다. 톡톡 두드리면서 닦기. 

 

9. 손토 옆 거스러미 떼지 말기.

- 반복되면 피부가 두껍고 딱딱해진다. 세균의 감영이 되기도 한다.

 

10. 매일 10분 이상 환기

- 매일 먼지를 마시며 살 수는 없다.

 

11. 음식 섭취 후 오럴 금지

- 입 속 세균과 음식물 잔여물로 염증이 생긴다.

 

12. 성관계 후 목욕 자제하기

- 미세 상처로 질 내부 환경이 외부 물질에 취약하다.

 

13. 기상 직후 물 한 잔 마시기

-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수면 중 노폐물이 배출한다. 신체리듬을 깨우는데 좋다.

 

14. 나눗셈 보다는 곱셈 습관 기르기

- 넷플릭스 한달 이용료가 14500원일 때, 4명이 나누면 한 달에 3625원이지만, 이 돈을 1년간 모으면 43500원이 된다. 

 

15. 식후 바로 샤워하지 않기

- 위장으로 가야할 혈액이 상대적으로 적어지면서 소화기능이 저하된다.

 

16. 밤에 머리감기

-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머리에 이물질이 있어 이를 제거하지 않으면 탈모의 원인이 된다.

 

17. 찬바람으로 머리 말리기

- 뜨거운 바람은 머리카락을 상하게 한다.

 

18. 마스크팩은 실온에 뒀다가 사용하기

-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밀착력과 흡수력이 떨어진다.

 

19. 면봉으로 귀 파지 않기

- 염층 유발이 된다. 그냥 귀 안쪽을 씻어내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20. 자기 전 운동하지 않기

- 운동이 체온과 아드레날린 수치를 높여 숙면을 방해한다.

 

21. 다 슨 샴푸통이 물 넣지 말기

- 한 시간 내에 녹농균이 번식한다.

 

22. 인공눈물 넣기 전 한 방울 버리기

- 미세 플라스틱이 들어있을 수 있다.

 

23. 손 씻고 손등으로 물 잠그기

- 레버에 있는 세균이 다시 손으로 옮겨 올 수 있다.

 

24. 변기 물 내릴 때 뚜껑 닫기

- 물 내릴 때 밖으로 물이 튀는 것을 막고, 세균 번식을 방지할 수 있다.

 

25. 짝다리 짚기 않기

- 무게 중심을 허리에 둬야 골반 비대칭이 생기지 않는다.

 

26. 메이크업 브러시는 바로 세척하기

- 이물질, 피부 트러블을 방지해준다.

 

27. 속옷은 1년에 한 번 이상 교체하기

- 피부 탄력 감소로 사이즈가 변하기 때문이다.

 

28. 양치질 너무 자주하거나 강하게 하지 않기

- 잇몸이 깍여 나가 틈이 벌어지고 이가 시릴 수 있다.

 

29. 안경 닦을 때 코 부분잡고 닦기

- 안경 다리 잡고 닦으면 부러질 수 있다.

 

30. 클렌징 후 면봉으로 눈꺼풀 닦아주기

- 화장품이 남아 색소침착이 되고, 눈물을 빨리 건조시켜 안조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


31. 베개 안 베고 자기

- 목 주름이 생기는 걸 막아 주고, 수면 무호흡증을 예방한다.

 

32. 흰밥 말고 잡곡밥 먹기

- 흰 쌀밥만 먹으면 비타민 B6가 부족해 뇌신경이 퇴화할 수 있다.

 

33. 적당한 음주하기

- 과음은 고환 기능 저하를 유발한다.

 

34. 관절 꺾지 않기.

- 관절 건강에 좋지 않다.

 

35. 젖은 머리에 빗질하지 않기

- 머릿결 손상의 직접적 원인이 된다.

 

36. 가방 방향 바꿔가며 들기

- 한쪽으로만 들면 어깨 비대칭이 생긴다.

 

37. 6개월에 한 번씩 치과 진료 받기

- 평생 써야하는데 정기적으로 검진 받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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