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 리뷰] 베트남 맥주 : 라류 스페셜 / Biere LARUE SPECIAL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4. 1. 4.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 맥주명 : 라루 스페셜 맥주
* 종류 : 페일 라거
* 제조사 : 베트남 맥주(VBL)
* 원산지 : 베트남
*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 홉, 효모, 합성향료
* 발효방식 : 하면 발효
* 알코올 도수 : 4.6%

 

 

'라루맥주'는 베트남 중부, 다낭지역의 맥주이다.

다낭에서 타이거, 333과 함께 가장 마시는 맥주라 큰 기대가 되었다. 

2017년에 태어난 맥주이며, 초록색 말고도 파란색, 빨간색 총 3가지가 있다. 

 

 

라루 맥주는 1909년 프랑스인, 빅터 라루가 '프랑스식 맥주'를 만들었다.

이후, 베트남 전쟁 중에 다낭에 있는 미군 사이에서 호랑이 맥주로 불렸다. 

현재 하이네켄에서 생산하고 있다.

가격은 550원(?) 정도이다.

 

 

맥주캔 외관(330ml)는 상단부에 '호랑이'를 그려놨다.

태국 맥주 '타이거'가 갑자기 생각났다.

그린과 실버를 메인 컬러로 청량감을 표현했다.

하단부에 'LARUE SPECIAL'을 적어놨다.

 

 

맥주잔에 따라보니 맑은 황금색을 띠었다.

흰색 헤드(거품)이 있었고, 좀 유지가 되었다. 

일단 향은 강하지 않았다. 

반면에 탄산 기는 꽤 강했다. 

쓴맛과 텁텁함이 있긴해도 라루 맥주 중에 가장 깊은 맛이라고 볼 수 있다. 

 

 

* 평점 : 2.9 / 5.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