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평창군 봉평면 맛집 : 봉평 미가연

맛집 리스트/강원도

by 이정록_06 2022. 2. 6.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봉평 메밀 미가연'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기풍로 108

* 영업시간 : 10:00 - 20:00 (매주 수요일 휴무)

 

 

 

 

작년 12월 31일, 보드 타러 스키장에 갔다. 그곳에서 2박 3일 즐기고, 이곳에서 마지막 식사를 하기 위해 한 식당을 찾았다., 그곳이 바로 '봉평 미가연'이었다. 

 

 

지인이 강력 추천한 곳이라 점심시간보다 조금 일찍 방문했다. 그럼에도 이곳엔 사람들이 꽤 있었다. 사람이 많아 식당 내부를 찍을 수 없었다. 

 

 

 

 

이날 눈이 올 정도로 추웠다. 냉수 대신 따뜻한 메밀차가 나왔다. 우리는 이미 메뉴를 정했기 때문에 앉자마자 직원에게 음식을 주문했다. 

 

 

음식 메뉴판을 살짝 훑어봤고, 빨간 별표가 눈에 띄었다.

 

 

'이대팔 메밀국수는 100번 이상 씹어주세요.'

 

 

 

 

메밀싹 육회 : 25.0

이대팔 100% 육회 비빔 국수 : 15.0

이대팔 100% 메밀 미가연 : 10.0

이대팔 100% 메밀 비빔 국수 : 10.0

메밀싹 육회 비빔밥 : 12.0

 

메밀싹 묵무침 : 12.0

메밀 전병 : 6.0

메밀 막걸리 : 5.0

메밀 주스 : 2.0

 

 

 

 

국내 유일의 봉평 메일 음식 문화 연구소를 만들어 메밀 음식을 연구하고, '메밀싹'을 사용해 요리를 만들었다. 특히, 특허까지 있다. 이곳은 중소벤처기업부 인증까지 받은 곳이다. 

 

 

감칠맛 있는 쓴 메밀과 부드러운 단 메밀을 섞어 순도 100% 메밀국수라 메뉴 이름에 이대팔 메밀 100%를 넣었다.

 

 

메밀전병

 

강원도 대표 음식, '메밀전병'의 속에 김치와 다진 야채, 메밀을 가득 채워넣었다. 살짝 매콤했지만, 

 

메밀싹 묵무침

 

이어서 '메밀싹 묵무침'이 나왔다. 흔한 묵무침일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너무 맛있었다. 들깨가루와 들기름으로 고소함을 확 느낄 수 있었다. 독특하고 건강한 맛인데 괜찮았다. 

 

 

메밀싹 육회 비빔밥

 

사실 육회 비빔 국수를 먹으려고 했다.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길래 바로 육회 비밤밥으로 선회했다. 메밀 싹과 다양한 야채와의 색상 조합이 훌륭했다. 육회도 제법 많아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었다. 시각과 미각이 만족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 '메밀 막걸리'를 사지 못해 아쉬웠다. 자판기 커피 맛에 취해 잠시 잊었다. 반드시 나올 때 자판기 커피 한 잔 마실 것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