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 리뷰] 히타치노 네스트 화이트 에일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5. 5. 16.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 제품명 : 히타치노 네스트 화이트 에일
* 종류 : 화이트 에일
* 제조사 : (주)네오아티잔 브루어리
* 원산지 : 대한민국
*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맥아(독일, 네덜란드, 호주 등), 밀 맥아(독일, 호주), 밀가루(미국산), 밀 함유, 홉, 코리엔더, 효모, 오렌지농축액, 오렌지껍질, 넛맥, 이산화탄소, 염화산도조절제

* 발효 방식 : 상면 발효 

* 알코올 도수 : 5.5%
 
 

 
 

24년 6월 히타치노 네스트 화이트 에일 캔맥주가 첫 선을 보였다. 12년에 이미 병맥주로 출시했는데 가성비를 높이고자 캔맥주로 새롭게 출시했다. '히타치노 네스트'는 일명 부엉이 맥주로 잘 알려져 있고, 국제 맥주 대회 종합 챔피언을 받은 에일 맥주이다. 일본 '키우치 주조'에서 30년 경력의 브루 마스터를 직접 모셔와 국내에서 제조했다. 신선한 감귤향과 꽃향이 어우러져 산뜻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맥주 캔 외관은 맑은 하늘을 연상케하는 하늘색과 흰색을 바탕으로 가운데에 '부엉이'가 있다. 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머금은 맥주 캔 외관은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화이트 에일은 벨기에식 밀맥주이다. 오렌지 껍질과 코리앤더 씨앗을 넣어 과일 향과 소다 향이 특징이다.

 

맥주를 따르면 뿌옇고 탁한 황금색을 볼 수 있다. 거품(헤드)도 적당하게 쌓였고, 홉향과 치즈 같은 향이 올라왔다. 시트러스 느낌도 강했다. 가볍게 한 모금을 마셔보면 신맛, 단맛,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쓴맛이 살짝 돌았는데 금방 사라졌다. 탄산 기는 약했고, 목 넘김이 부드러웠다. 

 

'히타치노 네스트 화이트 에일'은 화이트 에일의 맛과 향을 잘 살려냈다. 마시는 내내 만족했고, 즐거웠다. 

 

 

* 평점 : 3.3 / 5.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