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들의 음료/맥주

[맥주 리뷰] 하이네켄 넌 알코올릭

728x90
반응형




제품명 : 하이네켄 넌 알코올릭
종류 : 혼합음료
제조사 : 하이네켄 네덜란드 서플라이
원산지 : 네덜란드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 맥아, 호프 추출물, 합성향료
발효 방식 : 하면 발효



요즘 '무알코올 맥주'의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근데 갑자기 논알코올과 무알코올의 차이점이 궁금했다. 찾아보니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일 때, 주류가 아니라 음료로 구분한다. 알코올이 전혀 없는 경우를 무 알코올, 1% 미안일 경우는 논 알코올이라고 한다.



'하이네켄 넌 알코올릭'은 2021년 5월 1일부터 판매했다. 그냥 맥주를 양조한 후, 알코올을 추출하고, 제거한다. 그래서 진짜 맥주와 비슷한 맛을 구현하는 것이다. 기존 맥주의 특징인 청량감과 풍미 그리고 부드러운 바디감을 그대로 살렸다. 우리나라 맥주인 카스와 하이트도 이 같은 방법으로 생산하는데 왜 맛이 다를까?



맥주 캔 외관을 보면 패키지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했으나, 라벨과 뚜껑은 파란색으로 변경했다.



이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0.03%이다. 이 정도면 거의 없다고 봐야한다. 맥주를 따르니 엷은 황금색을 띤다. 빛을 받으면 거의 레몬색과 비슷했다. 맥주를 마셔보니 깜짝 놀랐다. 내가 지금까지 마셔 본 무알코올 맥주 중에 가장 맛있었다. 알코올이 함량한 맥주인 줄 알았다. 잘못 샀나 싶을 정도로 좋았다. 앞으로 맥주를 마실 수 없는 몸 상태나 상황일 때, 가볍게 한 잔 마시가 딱 좋은 맥주가 아닐까 싶다.



* 평점 : 4 / 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