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 김해시 수국 구경할만한 곳 : [수안 마을]

머문 곳/여기저기

by 이정록_06 2022. 8. 28.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김해 수안 마을

 

* 주소 : 경남 김해시 대통면 수안리 215-1

* 방문 날짜 : 2022.07.02

 

 

 

김해에서 수국을 볼 수 있다고 해서 방문한 곳이 바로 김해 '수안 마을'이다. 

 

 

 

 

네비에 안내를 받으며 운전하다가 어느 순간에 갓길에 주차된 차들이 많았다.

직감으로 이곳이 수안 마을로 가는 길임을 알고, 나 역시 길가에 주차했다.

그 선택은 옳았다.

 

 

 

 

도로 옆에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었는데 그곳이 바로 '소등꼴 정원'이었다. 

 

 

 

 

김해 수안 마을은 대동면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정원 / 라벤더 언덕/ 대나무 숲을 즐길 수 있다. 

 

 

 

 

 

'소등껄'은 수국 정원이 있는 곳의 지형이 소의 등처럼 생겼다고 해서 지금까지 '소등껄'이라 한다.

 

 

 

 

길 따라 걷다보면 '수안리 미륵암 마애석불 부처님 부조상'이 있다. 

고속도로를 짓다가 폭파하면서 '마애석불'이 파괴됐다.

동네 주민 분들이 안타까운 마음에 마애석불 부조상을 비슷하게 복원했다. 

 

 

 

 

비가 내리지 않아 가뭄이 심할 때라 생각보다 수국이 빼곡하게 피진 않았다. 

 

 

 

 

동네 마을 사람들이 직접 가꾸는 곳이라 더 애정이 가는 곳이었다. 

 

 

 

 

수국은 '토양'에 따라 색이 다르다.

산성 : 푸른색

중성 : 흰색

알칼리성 : 붉은 색

 

수국은 가운데 작은 꽃이 피고, 나머진 꽃받침이라고 보면 된다. 

 

 

대나무 숲도 좋았다.

이날 참 더웠는데 그나마 여긴 시원했다. 

 

 

'수안 마을'은 천천히 둘러봐도 최대 1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그래도 이곳저곳 둘러보면서 재미를 찾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