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 리뷰] 강철부대 라거 / IRON SQUAD LAGER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3. 4. 2.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 맥주명 : 강철부대 라거

* 종류 : 라거 

* 제조사 : Privatbrauerei Dichbaum GmbH & Co.Kg 

* 원산지 : 독일

*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맥아, 홉스, 효모

* 발효방식 : 하면 발효

* 알코올 도수 : 5.5%

 

 

 

 

'강철 부대'가 그렇게 인기가 많았었나?

하다못해 이젠 강철부대 맥주가 출시했다. 

편의점에서 딱 보니까 피식 웃음이 나왔다.

그래도 신상 맥주라고 생각해서 일단 한 캔 모셔왔다. 

 

 

캔 외관만 보면 카모플라주를 바탕이었다. 

누가 보면 국방부에서 후원하는 맥주라고 생각하겠다.

진한 노란색으로 맥주명을 적어놨다.

하단부에 알코올 도수가 5.5%라 라거 맥주치곤 도수가 조금 높았다.

뒤편에 '무너지지 않는 압도적 청량감이 강력한 베네핏'이라는 문구가 있길래 조금이나마 기대했다. 

 

 

강철부대 라거는 세븐 일레븐에서 판매 중이다. 

MZ세대 펀슈머의 트렌드에 맞춰 나왔는데 반응이 꽤 좋은가보다.

매출이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더구나 이 맥주는 독일 만하임 지역의 최대 양조장, '아이크바움'에서 생산했다. 

 

 

 

 

맥주를 따르니 흰색 헤드(거품)가 올라왔다. 

맥주색은 밝은 황금색을 띠었다.

향은 라거에서 맡을 수 있는 전형적인 홉향과 살짝 달달한 향이었다.

냉동보관을 잘 해놓은 탓에 맥주가 쭉쭉 들어갔다.

그 덕분에 비교적 무난한 맥주가 되었다. 

도수가 살짝 높은데 부드러웠다.

쓴맛은 거의 없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살짝 있었다.

전체적으로 가벼웠다.

무색무취라 뚜렷한 장점과 단점은 없었다.

다만, 이 맥주는 한시적으로 출시되는 맥주라 곧 사라질 수도 있다.

궁금해서 한 번 정도 마시기엔 괜찮다고 볼 수 있다. 

 

 

* 평점 : 3.0 / 5.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