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 리뷰] 광부의 노래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3. 3. 31. 19:29

본문

728x90
반응형

 

 

* 맥주명 : 광부의 노래 

* 종류 : 스타우트 

* 제조사 : 주식회사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 원산지 : 대한민국

*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맥아(독일), 볶은 맥아(독일, 영국), 효모, 호프펠렛, 바닐라빈, 황산아연, 이산화탄소 

* 발효방식 : 상면 발효

* 알코올 도수 : 5.0%

 

 

 

 

'광부의 노래'는 부산, 경남 지역의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한 맥주이다. 

이 맥주를 만든 곳은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라고 경남 남해에 있다. 

이 브루어리는 '독일 마을'에 대규모 수제맥주 양조장과 펍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이역만리 타향, 더 나은 내일을 꿈꾸던 그들의 치열함을 담아'라는 슬로건으로 2020년 제23회 경상남도 관광 기념품 공모전에서 식음료 출품작으로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2021년 대한민국 관광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캔 외관은 중하단부에 '광부'의 모습을 그려놨다. 

상단부에는 대한민국 주류대상 3년 연속 대상을 적어놨다. 

전체적으로 스타우트의 검은색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광부의 노래' 맥주명은 카라멜 색으로 아마 맥주 헤드(거품) 색을 따온 듯하다.

 

 

맥주를 따르니 카라멜 색 헤드(거품)가 풍성하게 나왔다.

맥주색은 그냥 '검은색'이었다. 

은은한 바닐라 향과 탄내가 올라왔다. 

한 모금을 가볍게 마셔보니 곡물 탄내가 가득했다.

기분 좋을 정도의 탄내였다. 

그러다가 단맛이 올라왔는데 초콜릿 맛이었다. 

달달한 맛은 절대 아니다.

끝에는 적당한 산미를 느꼈는데 제법 좋았다,

스타우트는 웬만하면 만족스럽다.

 

 

* 평점 : 3.7 / 5.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