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 리뷰] 짱구는 못 말려_두목님 라거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3. 7. 27.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 맥주명 : 두목님 라거

* 종류 : 페일 라거

* 제조사 : 주식회사 스퀴즈 맥주

* 원산지 : 대한민국

*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맥아(영국, 독일), 이산화탄소, 효모, 호프펠렛(체코, 미국, 독일), 염화칼슘, 황산칼슘, 카라기난, 혼합제제(제이인산암모늄, 황산아연, 효모추출물) 

* 발효방식 : 하면 발효

* 알코올 도수 : 4.7%

 

 

편의점 맥주 코너에서 이렇게 귀여운 맥주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여자친구의 적극 추천으로 가져온 맥주, '두목님 라거'이다. 

'짱구는 못 말려'를 좋아하는 사람은 웬만하면 이 맥주를 이리저리 봤을 것이다.

 

 

맥주 캔 외관은 유치원 원장님이 입은 정장, 줄무늬 노란색을 바탕이었다.

하단부에 원장님을 그려 넣었고, '무시무시 두목님 라거'라는 문구를 적어놨다. 

외관은 일단 합격이다.

 

 

맥주를 따르니까 옅은 황금색, 즉 소맥을 섞은 듯한 색상이었다.

흰색 헤드(거품)은 순식간에 사라졌다. 

구수한 향과 향긋한 향이 올라오는 것이 좋았다.

 

 

기대 따위를 전혀 하지 않았는데 마셔보니까 생각보다 맛있었다.

페일 라거의 맛을 제대로 살렸다. 

구수함과 향긋함의 조화가 마음에 들었다.

맥주명만 보면 뭔가 인상적인 무언가가 있는 듯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다.

'반전'이었다.

힘을 전혀 주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페일 라거였다.

특징이 없는 게 특징이다.

부족하거나 아쉬운 건 전혀 없다. 

시원한 상태로 깔끔하게 마셨다.

 

 

* 평점 : 3.0 / 5.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