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사이공 익스포트 / SAIGON EXPORT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8. 7.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사이공

종류 : 페일 라거

제조사 : 사베코 브루어리 

원산지 : 베트남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 쌀, 호프

발효방식 : 하면 발효

 

 

 

베트남 음식 전문점 '분차 라붐'에 갔다가 이 맥주를 마셨다. '사이공' 지역은 베트남 남부의 항구도시이다. '베트남 전쟁' 이후, 공산국가가 된 베트남은 사이공을 '호찌민'으로 바꿨다. '사이공 맥주''333 exprot', 'saigon lager', 'saigon special', 'saigon export'로 총 4종이 있다. 베트남 현지보다 해외에서 인기 있는 맥주이다. 현재 이 맥주를 수입하는 업체는 '(주)한월비즈'이다,

 

이날 내가 마신 '사이공 엑스포트'(355ml)는 '미국식 라거'로 알코올 도수는 4.5%가 되며. 거품은 풍성했으나, 금방 사라졌다. 맥주는 밝은 황금색을 띠었고, 쌀을 첨가했기 때문에 고소한 향이 났다. 살짝 시큼한 맛이 났는데 점차 고소한 맛과 쓴 맛이 입안을 가득 채웠다. 적당한 탄산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좋았다. '사이공 엑스포트'를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적정 온도는 '7도'이다.

 

이날 맥주와 함께 먹은 음식은 '분차', '베트남 쌀국수', '볶음밥'이었다. 분차의 느끼함을 씻어주고, 쌀국수에 있는 고수의 맛을 살렸고, 볶음밥의 담백함을 방해하지 않았다. 맥주와 상당히 어울리는 음식이었다. 사실 '사이공 익스포트'는 안주 없이 마셔도 된다. 이 맥주는 라거 머그, 파인트 글라스, 두꺼운 잔에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