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 / SAPPORO PREMIUM BEER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12. 12.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

종류 : 페일 라거

제조사 : 삿포로 맥주 회사

원산지 : 일본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 홉, 쌀, 옥수수, 전분

발효방식 : 하면 발효

 

 

* 일본 무역 보복 조치 전에 마신 것을 바탕으로 리뷰한 것입니다.

 

1876년, 조선이 일본과 불평등한 강화도 조약을 맺을 당시에 설립한 맥주 회사이다. 갑자기 화가 치밀어 오른다. 삿포로 로고인 '별 마크'는 현존하는 일본 상표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독일 바이에른 스타일의 맥주를 처음으로 생산했다. 

 

 

일본 최초의 맥주회사는 홋카이도 삿포로 시에 설립했다. 참고로 에비스(YEBISU)도 생산하고 있으나, 다른 라인으로 취급한다. 한국에서도 수입하고 있으나, 현재 판매 실적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병맥주는 캐나다에 있는 공장에서 제품을 수입하고 있다. 최근에 베트남으로 원산지를 바꿨다.

 

 

이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5.0%며, 황금색을 띤다. 흰색 헤드(거품)가 형성했다. 고소하고 상쾌하고 달콤한 향이 코로 스며들었다. 강한 탄산이라 좀 거친 느낌을 받았다. 오히려 라거 맥주스러워서 좋았다. 전체적으로 맛이 가벼웠으나, 청량감을 느낄 수 있었다. 곡물 맛과 약간의 홉 맛이 드러났다. 끝에 잡미가 전혀 없었다. 

 

 

* 평점 : 3.8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