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삿포로 겨울 이야기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12. 14.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삿포로 겨울 이야기

종류 :  페일 라거

제조사 : 삿포로 브루어리 LTD

원산지 : 일본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 홉, 쌀, 옥수수, 전분

발효방식 : 하면 발효

 

 

* 일본 무역 보복 조치 전에 마신 것을 바탕으로 리뷰한 것입니다.

 

 

'삿포로 겨울 이야기'는 1988년부터 겨울철에만 판매하는 맥주이다. 일본에서는 '후유모노가타리'라고 부른다. 이 맥주를 2018년 겨울에 마셨는데 그때 당시 30주년이었다. 삿포로 맥주에서 27년 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맥주를 만들었다. '비엔나 몰트'를 사용한 맥주이다. 

 

 

기존 삿포로 맥주와 다른 외관이다. 보다 겨울 느낌이 가득했다. 흰색 바탕에 금색 눈 입자들, 새파란 '동물어'가 눈에 띄었다. 캔 입구에 금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상단 좌측에 '30주년'을 채워 넣었다.

 

 

'삿포로 겨울이야기'의 알코올 도수는 6.0%며, 얕은 황금색을 띤다. 헤드(거품)가 풍성하게 형성했으나, 빨리 사라졌다. 달콤하고 구수한 향이 올라왔다. 삿포로 맥주의 구수함과 산뜻함을 느꼈다. 은은한 단맛이 꽤 좋았다. 묵직하기보다 더 부드럽고 깔끔했다. 튀김류 뿐만 아니라, 탕류도 괜찮을 듯하다.

 

 

* 평점 : 3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