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 양산시 사찰 / 절 : [통도사]

머문 곳/여기저기

by 이정록_06 2022. 4. 15.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 주소 : 경남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 방문 날짜 : 2022.03.01

 

 

 

 

'홍매화'를 보기 위해 오랜만에 양산 통도사를 방문했다. 4년 전에도 여길 방문했었다. 그땐 버스를 이용했는데 이곳까지 오는데 엄청 힘들었다. 이번엔 자차로 쉽게 도착할 수 있었다. 

 

 

 

 

 

경남 양산 하북면 영축산에 있는 사찰, '통도사'. 경상남도 기념물 제289호로 대한민국 3대 사찰 중 한 곳이다. 통일신라 시대의 자장이 당나라에서 불법을 배우고 돌아와 왕명에 따라 '통도사'를 창건했다. 

 

 

 

 

 

도착할 땐 날씨가 살짝 흐렸다. 홍매화는 아직 만개하기 전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홍매화'를 볼 수 있음에 감사했다. 완전한 상태가 아니었지만, 예뻤다. 

 

 

 

 

박물관 안에 들어가 방문했다. 이땐 인원 제한이 있어 나오는 사람이 있을 때까지 잠시 밖에서 대기했다. 

 

 

 

 

 

 

통도사에 오면 무조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먹어야 한다. 이날 여러 커플한테 아이스크림 홍보 좀 제대로 했다. 

 

 

 

 

천년 넘은 '대웅전'을 구경하다가 조심스럽게 손으로 만져봤다. 천년의 역사를 이 손에 잠시나마 느낄 수 있어 영광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이곳에서 '템플 스테이'를 해보고 싶다. 사람이 없을 때, 조용하게 이곳을 천천히 둘러보면 참 좋을 듯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