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 리뷰] 이니스앤건_오리지널 / INNIS & GUNN ORIGINAL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3. 4. 25.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 맥주명 : 이니스 앤 건_오리지널

* 종류 : 스코티쉬 에일

* 제조사 : 이니스 앤 건 

* 원산지 : 스코틀랜드

*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 맥아, 설탕, 호프, 볶은 보리

* 발효방식 : 상면 발효

* 알코올 도수 : 6.6%

 

 

 

'이니스 앤 건 오리지널은 이니스 앤 건의 주력 맥주이다.

영국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병맥주 중 하나이다.

참고로 2021년 런던 레스토랑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맥주였다. 

이니스 앤 건 오리지널은 51일 동안 싱글몰트 위스키 캐스크에 추가 숙성했다고 한다. 

일반 맥주보다 도수가 높은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병맥주 외관도 심플했다.

상, 하단부에 짙은 분홍색으로 라벨링이 있었다.

이 맥주도 역시 맥주를 따르지 않고도 맥주 색상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맥주 색상은 밝은 호박색이었다.

헤드(거품)가 얇게 쌓였다. 

몰트한 가벼운 향, 고소한 향, 캐스크 향이 있었다. 

탄산 기는 적었다. 

달달한 맛과 고소한 맛이 좀 더 있었다. 

부드럽고 섬세하면서도 산뜻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맥주였다.

맥주를 머금고 있으면 바닐라 향과 오렌지 향 그리고 오크향을 느낄 수 있다. 

이전에 마셔본 맥주와는 다른 맥주라 신선했다.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은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는 맥주라고 본다. 

 

 

* 평점 : 3.3 / 5.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