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사찰 / 절 : [장수암]

머문 곳/여기저기

by 이정록_06 2023. 10. 17.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장수암 

 

*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원전 1길 141 장수암

* 운영시간 : 매일 06:00 - 17:30

* 방문날짜 : 23.08.26

 

 

뜨거운 8월에 SNS에서 최근 핫플로 떠오르는 곳으로 갔다.

'장수암'은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사찰이다. 

도로가 좁고, 갓길에 주차된 차들이 많아 복잡하다.

주차장도 규모가 작다.

입장료가 없다. 

 

 

 

 

 

일주문을 지나고, 108 계단을 천천히 올라가면 내가 원하는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다.

 

 

 

 

'장수암'은 하늘과 바다 그리고 나무와 잘 어울리는 곳이었다.

올라가면서 자꾸 뒤를 돌아볼 수밖에 없었다.

 

 

 

 

 

장수암을 소개하는 안내판이 없었다. 

정보가 많이 없어 아쉬웠다.

'대웅전'까지 가볍게 둘러봤다. 

 

 

 

 

사람이 많아 일단 옆쪽으로 빠져서 천천히 장수암을 둘러봤다.

그늘이 있는 곳에서 잠시 쉬는데 시원한 바람과 종소리 그리고 아름다운 바다를 구경했다.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보다 훨씬 행복했다.

 

 

 

 

장수암은 작은 암자임에도 뭔가 규모가 큰 사찰처럼 느껴졌다. 

 

 

 

 

이날 내가 방문했을 때, 사람이 정말 많았다.

심지어 들어오고 나가는 차들이 엉켜 너무 복잡했다.

그럼에도 장수암 내에서는 조용했고, 편안했다. 

 

 

 

 

 

화장실은 별로였다. 

화장실을 찾다가 발견한 작은 강아지. 

 

 

 

 

'장수암'은 주말보다 평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사찰이 아닐까?

근처 관광지로 덕동(카페 / 맛집) / 저도 연육교 / 로봇랜드도 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으니깐 '장수암'으로 놀러가보면 좋을 듯하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