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남 김해 신어산 사찰 / 절 : [은하사]

머문 곳/여기저기

by 이정록_06 2024. 1. 22.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김해 은하사

 

* 주소 : 경남 김해시 신어산길 167 은하사

* 운영 시간 : 연중무휴 

* 방문 날짜 : 23.12.02

 

 

 

김해 은하사는 김해시 삼방동의 신어산 중턱에 자리한 산지형 사찰이다. 

신어산의 옛 이름인 은하산에서 유래되었다.

현재 경상남도 유형 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주차장에 주차한 다음, 올라가면서 표지판을 보니까 왼쪽엔 은하사, 오른쪽엔 동림사가 있었다. 

 

 

 

 

 

설화에 따르면 은하사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이라고 한다. 

2001년에 개봉한 '달마야 놀자'의 촬영지였다. 

 

 

 

 

 

나무아미타불이 새긴 바위와 관세음 보살상이 연못에 있다. 

 

 

 

 

 

평온한 길냥이 한 마리가 나를 반겨줬다. 

 

 

 

 

'반야교'는 인도 불교 유입을 상징하는 '쌍어'가 있다. 

금관가야의 상징인 쌍어문은 남방 불교 유입의 중요한 단서가 된다. 

 

 

 

 

은하사 대웅전은 임진왜란 때 화재로 소실되었다. 

대웅전 처마 모서리에 용머리 물고기인 '쌍어문'이 있다. 

 

 

 

 

 

이날 이곳에 방문한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이곳저곳을 구경할 수 있었다. 

 

 

 

 

 

고즈넉한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김해 은하사'는 9월에 꽃무릇 군락지를 볼 수 있다.

내년엔 9월 또는 11월에 이곳을 다시 방문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