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클라우드 피츠 슈퍼 클리어 / KLOUD Fitz SUPER CLEAR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8. 26.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피츠 슈퍼 클리어

종류 : 유러피안 라거

제조사 : 롯데칠성음료(주)

원산지 : 대한민국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캐나다, 미국, 호주 등), 전분(러시아, 헝가리, 세르비아), 효모, 쌀가루, 호프 펠렛(미국, 독일), 호프즙(독일), 산도조절제, 영양강화제 1, 영양 강화제 2, 효소제 1, 효소제 2

발효방식 : 하면발효

 

 

 

 

늦은 밤, 마트에서 식량을 구하기 위해 돌아다니다가 뭣에 홀렸는지 생전 마시지도 않는 '피츠' 한 캔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이미 집에 맥주가 있었음에도 또 맥주를 사다니. 욕심부리지 않아도 되었는데 말이다.

 

 

'피츠 슈퍼 클리어'는 2017년 6월에 출시했다. '피츠'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즐겁게 마실 수 있고, 어떤 음식과도 어울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피츠'의 캔 외관에 있는 얼음산 이미지는 시원함과 깔끔함이 느껴진다. 빨간색으로 적힌 'Fitz'가 유독 돋보인다. 그 밑에는 역동적인 호랑이의 그림을 삽입해 국산 맥주임을 나타냈다.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4.5%다. 맥주를 따라보니 맑고, 가벼운 황금색을 띠었다. 거품은 풍성하게 올라왔으나. 금방 사라졌다. 탄산이 적고, 부드러워 술술 넘어갔다. 가벼운 느낌이 강한 맥주다.

 

 

피츠에는 롯데 주류에서 개발한 '슈퍼 이스트'를 넣었다. '슈퍼 이스트'는 튼튼한 고발효 효모로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 맥주의 잡미와 잔당을 잡아준다.라고 한다. 클라우드의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피츠에도 사용했다.

 

 

마실수록 싱거웠고, 심심했다. 시원한 상태였기 때문에 그래도 끝까지 마실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