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기네스 홉 하우스 13 라거 / Guinness HOP HOUSE 13 LAGER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8. 30.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홉 하우스 13 라거

종류 : 페일 라거

제조사 : 디아지오

원산지 : 아일랜드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 홉, 효모, 볶은 보리

발효방식 : 하면 발효

 

 

 

 

 

'홉 하우스 13'은 2019년에 발견한 최고의 맥주가 아닐까?

 

 

 

아시아 최초로 작년 5월에 우리나라에서 '홉 하우스 13' 캔이 출시했다. 이미 1월부터 서울 지역의 펍에서 먼저 출시했고, 엄청난 인기를 얻은 상태였다.

 

 

 

'홉 하우스 13'은 오픈 게이트 브루어리에서 양조하는 맥주로 260년의 전통을 자랑한다. 맥주는 20세기 초에 존재했던 '세인트 제임시스 게이트'의 홉 상점 건물의 이름을 사용했다.

 

 

 

캔 외관은 흰색 바탕에 빨간색으로 적힌 '13'이 돋보였다. 원 안에 'HOP HOUSE LAGER'가 있고, 하단에 '아일랜드'에서 주조했음을 알 수 있다. 원 중심부에 '서명' 같은 것이 있다. 아마 '기네스'인 듯하다. 흰색, 검은색, 빨간색만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깔끔했다.

 

 

 

'홉 하우스 13'는 호주 홉과 미국 홉, 아일랜드 맥아 100%, 기네스 효모를 사용한 '더블 라거'이다. 알코올 도수는 5.0%이다. 진한 황금색이었고, 거품은 빨리 사라졌다. '볶은 보리(맥아)'를 사용해서 고소한 향과 살구, 복숭아와 같은 과일향을 맡았다. 맥주를 한 모금 마셨을 때, 향에서 느꼈던 것들이 고스란히 맛으로 전해졌다.

 

 

 

맥아의 달달함으로 시작해 '후' 홉의 쓴맛과 독특한 향으로 끝나 에일과 라거를 섞은 듯 조화가 훌륭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기네스'였다. 지금까지 마셔 본 라거 맥주 중에서 단연 으뜸이다.

 

 

 * 평점 : 4.5 / 5

 

 

 

[맥주리뷰] 기네스 / Guinness Draught

[맥주리뷰] 기네스 / Guinness Draught

제품명 : 기네스 드래프트 종류 : 아일랜드 드라이 스타우트 제조사 : 디아지오 원산지 : 아일랜드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 보리, 볶은 보리, 호프, 효모 발효 방식 : 상면 발효 첫 맥주의 시작을

benefit0232.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