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발리 하이 로맨틱 데이 라거 / BALI HAI Romantic Day Lager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9. 11.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발리 하이 로맨틱 데이 라거

종류 : 페일 라거

제조사 : PT. BALI HAI BREWERY INDONESIA

원산지 : 인도네시아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 맥아, 호프, 효모

발효방식 : 하면 발효

 

 

 

 

 

 

 

밤 산책 나갔다가 '롯데슈퍼'에서 '발리 하이 로맨틱 데이 라거'를 발견했다. 인도네시아 맥주, '빈 땅' 말고 새로운 맥주를 보니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

 

 

'발리 하이 브루잉'은 1975년, 인도네시아에서 설립했다. West Java 섬 bekasi에 있는 공장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갖춘 최신식 양조설비와 기술로 만들어진 맥주라고 볼 수 있다.

 

 

이 맥주는 '세션 페일 라거'를 지향했다. '독일 Herkules 홉'을 사용해서 21일 간 발효했다. 이 홉은 풍미가 있으며, 국산 맥주 '피츠'에서도 사용한다.

 

 

맥주 캔 외관을 보면, '발리 해변'을 그려놨다. 푸른 하늘, 시원한 바다, 고운 백사장, 산과 꽃을 보니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발리'를 상상할 수 있었다.

 

 

옆면에는 맥주 종류(필스너), 적정온도(5도), 홉 형태(Herkules), 알코올 도수(4.9%), 제조사, 맥주명, 용량(500ml), 원재료명 등을 기재했다.

 

 

맥주를 따라보니, 투명한 황금빛으로 전형적인 페일 라거였다. 헤드(거품)은 빨리 사라지는 편이다. 가벼운 풀잎 향과 솔향 그리고 비스킷 향이 은은하게 났다. 탄산은 적당했고, 쓴맛이 강하지 않았다. 밍밍했지만, 시원한 상태에서 마시면 충분히 괜찮았다. 깔끔한 맛이라 안주 없이 가볍게 마시기 좋은 맥주라 생각한다.


* 평점 : 3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