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말표 흑맥주 / Malpyo Dark Beer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11. 19.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말표

종류 : 포터 

제조사 : 스퀴즈 브루어리

원산지 : 대한민국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 맥아(미국, 호주 등, 호프 펠렛(미국), 건조효모, 밤 향, 이산화탄소, 염화칼슘, 황산칼슘, 수산화칼슘, 탄산수소 나트륨 

발효방식 : 상면발효

 

 

며칠 전, 집 앞 CU 편의점에서 '말표 흑맥주'를 발견했다. 이 맥주가 출시되었단 이야기는 들었는데 이렇게 우연히 만나게 될 줄은 몰랐다. '수제 흑맥주'라는 걸 보곤 곧바로 장바구니에 담았다.

 

 

'말표 흑맥주' 캔의 색상은 검정색과 밤색이었다. 상단에 제조사 SQEEZE CRAFT BEER'가 있다. 그 밑에 '말표'가 크게 적혀있다. 하단에 눈이 예쁜 흰색 말이 그려져 있다.

 

 

캔 뒷면에 말표 흑맥주의 탄생 이야기가 있다. '부모님 구두 앞에 늘 놓여있던 말표. 추억의 말표가 스퀴즈 브루어리와 만나 시원한 흑맥주로 탄생했습니다. 어엿한 어른이 된 우리. 이제 말표 흑맥주와 함께 즐겨요.'

 

 

말표 흑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4.5%이다. 맥주를 따르니 풍성한 갈색 헤드(거품)가 형성했다. 특이하게도 이 맥주는 밤 향을 첨가했다. 밤 향과 초콜릿향이 섞여 사실 구분할 수 없을 정도였다. 맥주를 한 모금 마셔보니 달콤한 맛이 꽤 강했고, 입 안에 오래 남았다. 이후, 커피를 마신 듯 커피 향과 맛이 느꼈다. 

 

 

국내 맥주 중, 흑맥주를 마셔 본 적이 처음이었다. 흔하지 않은 맥주라 신선했으나, 아쉬움도 있었다 달콤한 맛에 치중해서 쓴맛이 거의 없었다. 쓴 맛을 좀 더 보완하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맥주가 될 것이다. 말표 흑맥주는 흑맥주(포터) 입문자가 마시면 좋을 듯하다.

 

 

 

* 평점 : 3 / 5 

 

 

 

 

 

[맥주리뷰] 곰표 밀 맥주

[맥주리뷰] 곰표 밀 맥주

제품명 : 곰표 밀맥주 종류 : 밀 맥주 제조사 : 세븐 브로이 원산지 : 대한민국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맥아(독일, 네덜란드), 밀(독일, 네덜란드), 밀가루(국산), 홉(독일), 혼합제제(유화제, 패션

benefit0232.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