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쿠어스 라이트 / Coors LIGHT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12. 8.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쿠어스 라이트

종류 : 미국 라이트 라거

제조사 : 쿠어스 맥주 회사

원산지 : 미국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 맥아, 옥수수 시럽, 호프즙, 효모

발효방식 : 하면 발효

 

 

롯데마트에서 발견한 신상 맥주, 쿠어스 라이트. 사실 이 맥주가 마시기 전까지 어느 나라 맥주인지 알지 못했다. 맥주 마시고 난 뒤, 뒷면을 보고 나서야 '미국 맥주'라는 것을 알았다.

 

 

'쿠어스 맥주 회사'는 1873년에 콜로라도 주의 골딩 지역에서 설립했다. 이 단일 양조장 시설은 세계 최대 규모라고 알려져 있다. 1959년부터 맥주의 살균처리를 최소화했다. 2005년, 캐나다 맥주회사, 몰슨 맥주 회사와 합병을 함으로써 세계 5위의 회사가 되었다. 

 

 

'쿠어스 라이트'는 1978년에 출시했고, 우리나라에 2018년 롯데 주류를 통해서 들어왔다. 캔(473ml)의 외관 색상은 은색이다. 상단에 빨간색의 'Coors'가 보인다. 이 맥주는 로키 산맥의 순수한 물을 이용했기 때문에 하단에 '로키 산맥'이 적혀있다. 3.8도 이하에서 라벨의 일부(산)가 푸른 색으로 변하는 아이스 포인트 기술을 사용했다.

 

 

 

맥주 알코올 도수는 4.2%. 엷은 황금색을 띤다. 흰색 헤드(거품)가 풍성하게 형성했으나, 빨리 사라졌다. 고소하고 달콤한 향이 미세하게 올라왔다. 전반적으로 고소한 맛이 약하게 전해졌다. 탄산기가 높아 시원하게 마시면 보다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다른 미국 라거 맥주들보다 확실히 가벼웠다. 

 

 

사실 이런 맥주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벌컥벌컥 마셔야 한다. 평소 마시는 것보다 빨리 맥주 한 캔을 비웠다. 

 

 

* 평점 ; 3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