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핸드앤몰트 유미의 위트 에일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1. 4. 12. 12: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핸드 앤 몰트 유미의 위트 에일

종류 : 헤페 바이젠

제조사 : 핸드 앤 몰트 브루잉 컴퍼니

원산지 : 대한민국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호주, 캐나다, 독일 등), 밀 맥아(독일), 호프 펠렛(미국), 산도 조절제, 효소제, 영양 강화제 3종, 천일염, 효모

발효방식 : 상면 발효

 

 

세븐 일레븐에서 이 맥주를 접했다. 네이버 웹툰에서 '유미의 세포'는 누적 조회수가 무려 30억 뷰가 될 정도로 인기 높은 웹툰이었다. 핸드 앤 몰트와 협업해 오비 맥주에서 생산했다. 맥주가 출시한 지 일주일 만에 20만 캔을 돌파했다.

 

 

캔 외관은 웹툰 속 주인공인 유미가 맥주 캔을 든 모습을 그려 넣었다. 예쁜 색감이라 멀리서도 이 맥주가 눈에 띄었다. 주위에 유미가 좋아하는 음식들로 가득하다. 실제로 맥주와 어울리는 음식이다. 아, 난 이 웹툰을 본 적이 없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다가 발견한 것들이다.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5.2%이다. 탁한 황금색을 띠었으며, 헤드(거품)는 빨리 사라졌다. 달달한 꽃향이 올라와 기분 좋았다. 부드러운 거품이 먼저 입 안을 즐겁게 했다. 뒤이어 달콤한 바나나 맛을 느꼈다. 기존의 헤페 바이젠보다 가볍지만, 괜찮았다. 저가 독일 밀 맥주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캔 반대 편엔 유미의 연인, '순록'이 있다. 

 

 

* 평점 : 3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