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 리뷰] 제주 거멍 에일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1. 8. 9. 19:32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제주 거멍 에일

종류 : 다크 에일

제조사 : (주)제주맥주

원산지 : 대한민국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 맥아(네덜란드, 독일), 밀 맥아(독일), 호프 펠렛(독일), 흑보리(제주), 효모, 황산칼슘, 염화칼슘, 황산아연, 이산화탄소, 밀 맥아 함유

발효방식 : 상면 발효

알코올 도수 : 4.3%

 

 

 

 

올 여름에 이상하게도 '제주 맥주'에 꽂혀 그 어떤 맥주보다 즐겨 마셨다. '제주 맥주'에서 또 다른 맥주를 출시했다. '제주 거멍 에일'이다. 이번에도 제주 방언을 맥주 이름에 넣었다. '거멍'은 까맣다는 뜻이다. 맥주 캔 외관만 보면 무슨 뜻인지 쉽게 알아낼 수 있다.

 

 

'제주 거멍 에일'을 잔에 따르니 검은색이 딱 보였다. 갈색 헤드(거품)가 꽤 오래 유지가 되었다. 기분을 좋게 하는 보리를 태운 향이 스멀스멀 올라왔다. 

 

 

맥주를 한 모금 마셔보면 눈이 커진다. 더할나위 없이 만족스럽다는 뜻이다. 균형을 잘 갖춘 맥주였다. 쓴맛과 단맛이 거의 없었다. 대신에 탄맛, 커피맛, 초콜릿 맛이 부드럽게 느낄 수 있었다. 탄산 기는 보통이었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기네스'보다 가볍지만, 부족하거나 아쉽진 않았다. 산뜻함과 자연스러움이 가득한 맥주였다. 흑맥주 입문자에게 이 맥주를 추천한다. 이 맥주를 '경쾌한 흑맥주'로 정리할 수 있다. 

 

 

* 평점 : 3.8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