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진라거 / JIN LAGER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1. 10. 5.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진 라거
종류 : 라거
제조사 :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원산지 : 대한민국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 맥아(호주, 독일, 미국), 효모, 이산화탄소, 호프 펠렛(독일), 산도 조절제, 영양강화제 1, 영양강화제 2, 효소제)
발효방식 : 하면 발효
알코올 도수 : 5.%


'진 라거'는 지난 50여 년간 한결같이 맛의 진정성을 추구한 '오뚜기'와 다양성을 추구하는 크래프트 맥주 회사 '어메이징 브루윙 컴퍼니'가 함께 만든 맥주이다. 3년간 한국형 효모 개발 및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맥주 개발을 진행한 결과 진라면의 진한 맛을 모티브로 하는 진라거를 만들었다.


'진라거' 출시 이후, 2주 만에 70만 캔이 모두 판매되었다. 맛의 진정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냈다.


'진 라거'는 인공 감미료와 착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맥주 순수령에 따라 몰트, 홉, 효모, 물로만 만들었고, 스페셜 몰트를 사용해 진한 몰트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맥주캔 외관은 딱 '진라면 매운맛'의 봉지를 모티브로 한 듯 색상이 거의 비슷했다. 맥주를 따르니 진한 호박색을 띠며, 흰색 헤드(거품)가 풍성하게 형성했다. 캐러멜, 빵과 비슷한 고소한 향이 스멀스멀 올라왔다.


한 모금 마셔보니 깜짝 놀랐다. 라거 맥주의 가벼움이 전혀 없고, 묵직했다. 쌉싸름한 맛이 깊이와 무게를 잘 잡아줬다. 미국 맥주 '사무엘 아담스'의 하위 버전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고 터무니 없이 부족한 건 아니다. 전체적으로 부족하나, 사무엘 아담스를 생각나게 할 정도면 된 거 아닌가? 이제 시작하는 맥주이기에 낮게 평가했다.


이 맥주는 무조건 추천한다. 세세한 설명보다 그냥 맥주를 마셔보면 내가 왜 이러는지 충분히 할 것이다.


최근 컬래버레이션으로 다양한 이벤트성 맥주가 출시했다. 그중 진 라거가 단연 으뜸이라고 할 정도로 괜찮았다.


* 평점 : 3.8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