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 리뷰] 위버 크래프트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4. 3. 10.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 맥주명 : 위버 크래프트
* 종류 : 라거
* 제조사 :  어메이징 제2 브루어리
* 원산지 : 대한민국
* 원재료명 : 정제수, 맥아(독일, 호주, 벨기에, 영국, 네덜란드, 크로아티아 등), 호프펠렛(독일, 미국), 효모, 영양 강화제 1, 영양 강화제 2, 산도조절제, 효소제 1, 효소제 2, 이산화탄소 
* 발효방식 : 하면 발효
* 알코올 도수 : 4.3%

 

 

'위버 크래프트'는 수제 맥주 브루어리,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에서 만든 맥주이다. 

2023년 여름, 더 현대와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펍에서 처음 공개가 되었다.

내가 이 맥주를 마시게 된 이유는 바로 위버 크래프트에서 라거와 에일의 장점을 갖고 있다는 문구 때문이다.

'위버 크래프트'는 '맥주 그이상의 맥주'의 뜻이다.

 

 

맥주 캔 외관은 청량한 느낌이 났다.

상단부에 블루 색이 있었고, 그 밑에 위버 크래프트라고 적혀있다.

'1871'은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맥주가 들어온 때가 바로 1871년 강화도 조약이었다. 

그래서 1871이라고 했을 거라고 본다.

 

 

숫자 바로 밑에 고대 맥주 양조의 신, 닌카시를 그려놨다.

하단부에 제로 슈가와 인공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았다는 문구도 있다.

 

 

맥주 색은 밝은 황금색을 띠었다.

헤드(흰색)가 쌓였으나 금방 사라졌다.

꽃 향기가 스물스물 올라왔다.

맛은 라거의 특징이 있었는데 쓴맛은 거의 없었고, 끝맛은 깔끔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맥주는 그렇게 끌리진 않았다.

둘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극대화했는데 평범했다.

 

기대한 것보단 별로였지만, 나름 신선했다.

이런 시도를 계속한다면 정말 끝내주는 맥주가 나오지 않을까?

 

 

* 평점 2.9 . 5.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