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찐한 맥주 리얼 라거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9. 21.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찐한 맥주 리얼 라거 

종류 : 라거

제조사 : (주)네오아티잔 브루어리

원산지 : 대한민국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 맥아(독일, 덴마크, 네덜란드 등), 효모, 홉(미국, 독일), 혼합제제(프로필렌글리콜, 호프 추출물), 이산화탄소, 염화 Ca 

발효방식 : 하면 발효

 

 

 

 

 

'롯데슈퍼' 맥주 코너에서 이상한 맥주를 발견했다. 외관부터 강렬한 인상을 줬으며, 맥주명을 보곤 헛웃음이 나왔다. '리얼 맥주', '크래프트 비어'가 적힌 걸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지금 아니면 당분간 보기 힘들 것 같았다.

 

 

이 맥주를 냉장보관하기 전에 대체 이런 맥주를 어디서 만들었는지 궁금했다. '(주)네오아티잔 브루어리'는 '아크 시리즈', '광화문', '해운대'라는 맥주를 만들었다. 기회가 되면 이 맥주를 꼭 마셔봐야겠다.

 

 

'찐한 맥주'는 외관이 레트로 느낌이 강했다. 아니 촌스럽다고 하는 게 맞겠다. 얼핏 숙취해소제 여명 808이 떠올랐다. 친구들과 고스톱을 치면서 마시면 딱 어울릴 맥주가 아닐까? 상단에 'REAL LAGER'를 '찐 라거'라고 했으면 더 좋았을 것이다.

 

 

이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4.3%며, 맑은 황금색을 띠었다. 헤드(거품)이 제법 생겼으나, 빨리 사라졌다. 전반적으로 일반 라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었다. 다만, 탄산이 강했고, 홉향과 쓴맛이 거의 나지 않았다. 보리 맥아의 고소함이 가득했다. 시원한 상태로 쭉 들이키니 마치 생맥주 느낌도 들었다.

 

 

'찐한 맥주 리얼 라거'는 맛은 그럭저럭 괜찮았다. 앞으로 롱런하기 위해 일단 캔 외관부터 바꿔야할 것이다. 

 

 

* 평점 : 2.5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