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사무엘 아담스 보스턴 라거 / SAMUEL ADAMS BOSTON LAGER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10. 9.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사무엘 아담스 보스턴 라거

종류 : 비엔나 라거

제조사 : 보스턴 비어 컴퍼니

원산지 : 미국

원재료명 : 물, 맥아, 호프, 이스트

발효방식 : 하면 발효

 

 

영광스러운 순간을 맞이했다. 이제야 '사무엘 아담스 보스턴 라거'를 홈플러스에서 귀하게 모셔왔다.

 

'보스턴 비어 컴퍼니'는 1984년부터 맥주를 생산했다. 이후 미국에서 성공적인 마이크로 브루어리(소형 양조장)로 자리 잡았다. '마이크로 브루어리'는 도전적이고, 실험정신이 강한 맥주 회사이다. 다양한 맥주들 중에 보스턴 라거가 가장 대중적이고, 고평가를 받고 있다.

  

이 맥주는 미국 독립 전쟁의 영웅, 사무엘 아담스를 그대로 사용했다. 영국에 선전포고한 걸로 유명한 '보스턴 차' 사건의 핵심 인물이다. 짐 코크는 자신의 고조할아버지의 수제 맥주 양조법을 발견하면서 본격적으로 맥주 사업에 뛰어들었다. 1985년부터 본격적으로 '사무엘 아담스 보스턴 라거'를 출시했다.

 

 

 

사무엘 아담스 보스톤 라거의 캔 용량은 473ml였고, 알코올 도수는 4.8%이다. 두줄 보리 페일 몰트와 독일 할러타우 미텔프뤼 홉 그리고 테트낭 홉을 사용했다. 맥주를 따르니 진한 호박색이었다.

 

 

풍부한 헤드(거품)이 형성했고, 얇은 층이 제법 오래 유지했다. 꽃향과 소나무향이 독특했다. 탄산 기도 적당했고, 캐러멜의 단 맛과 고소한 맛 그리고 신맛이 약하게 드러나며, 쌉싸름한 맛이 강했다. 뒷맛이 깔끔했고, 적절한 조화가 인상적이었다. 다른 라거 맥주보다 확실히 무게감이 있었다. 

 

 

정리하자면, 묵직하고 균형이 잘 잡힌 맥주였다.

 

 

* 평점: 4.5 / 5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