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주리뷰] 볼터스 블랙 / Wolters Black

어른들의 음료/맥주

by 이정록_06 2020. 4. 5.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품명 : 볼터스 블랙

종류 : 슈바르츠 비어

제조사 : 호프브로이하우스 월터스

원산지 : 독일

원재료명 : 정제수, 보리맥아, 홉스, 홉스추출물

발효방식 : 상면발효

 

 

누가 봐도 이건 흑맥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검은색 캔에 'Black'이라고 적혀있으니 말이다. 캔 뒷면에 수입업자에 '무학주류상사'라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사는 지역의 회사가 이 맥주를 수입하고 있었다. 왠지 모르게 반가웠다. 한번 눈에 띄였으니 여기저기서 자주 볼 수도 있겠다.

 

잔에 잘못 따르니 거품이 많이 생겼다. 탄산은 거의 없다. 이어서 은은한 커피 향과 그을린 향이 느껴졌다. 입에 맥주를 머금자 탄 맛도 느낄 수 있었다.


기분 좋은 강한 탄 맛. 그게 전부였다. 끝에 느낄 수 있는 맛이 없었다. 부족한 것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순간이었다. 몰트의 단맛이 덜했고, 드라이한 편이었다.


묵직함보다 가벼움에 가까운 맥주였다. 그럼에도 난 이 맥주가 괜찮았다. 기본적인 흑맥주의 조건을 갖추고 있었다.

 

'볼터스 맥주 시리즈' 중 제일 좋았다. 내가 좋아하는 흑맥주라 추가 점수를 주긴 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